img
image
>> 글 이어보기 <<
현실적인 파일럿 진로 방향 조언 안녕하세요 파일럿을 꿈꾸는 고2 학생입니다. 파일럿을 희망 진로로 정한건 꽤
위에 글 이어보기 클릭하면 더 볼 수있어요
현실적인 파일럿 진로 방향 조언 안녕하세요 파일럿을 꿈꾸는 고2 학생입니다. 파일럿을 희망 진로로 정한건 꽤
안녕하세요 파일럿을 꿈꾸는 고2 학생입니다. 파일럿을 희망 진로로 정한건 꽤 됬는데 파일럿이 되는 법을 잘 못정하겠어요. 사실 어떤 방향으로 갈지는 정했는데 이게 맞는지 잘 모르겠어서 질문 드립니다.우선 제가 공부를 잘 못합니다...당연히 파일럿은 공부를 잘해야하는건 압니다. 하지만 학교 시험이 주변 학교보다 너무 어렵고 같은 학년 애들도 너무 공부를 잘해서 등급이 안오릅니다.... 그래서 현재 한공운항학과관련 학교는 반 포기상태 입니다. 제가 알기론 아무 대학교 4년제 졸업하면 항공사 취업 기준 합격으로 알고 있어서요, 초당대학교 같은 낮은 등급으로도 갈 수 있는 항공운항학과를 알고 있기는 한데 이런데라도 가는게 좋을까요?일단은 저도 열심히 준비중이기는 합니다. 토플, 토익 공부도 틈틈히 하고 있고 항무통, 학교 영어 내신만큼은 챙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토익 토플 부족해도 동남아 항공사로 면접보면 어느정도 눈감아 주는거 진짜인가요?)또 저희 집안이 어느정도 유학을 받춰줄 수 있는 정도라 해외에서 돈을 쏟아 부우면서 비행기를 배우면 국내 lcc나 동남아 항공사에 취직할 수 있을까요? 저는 국내에서 취직 못해도 비행기만 몰 수 있다면 해외 취직도 거리낌없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동남아 말고도 미국 lcc나 유럽 lcc도 생각중입니다. 아마 저는 대학교 아무대나 나오고 전문학교를 들어가서 울진 또는 해외로 항공유학으로 갈것같습니다.그리고 혹시 케세이 퍼시픽, 일본항공, 전일본 공수, 싱가폴항공 채용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질문은 이정도 입니다....조금 난잡한감이 없지않아 있네요... 전체적으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쓴말도 듣겠습니다. 저도 지금 제가 너무 한심하고 어떻게든 꼼수로 파일럿 될려는게 제 스스로도 화납니다....공부는 하는데 성적은 안오르고 채용 기준을 채워도 낭인이 될까봐 쫄리기도 합니다. 사실 이런건 지금 생각할때가 아니고 지금은 제게 주어진걸 가장 열심히 하는게 최선이겠죠....그래도 조금의 조언 부탁 드리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저도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
파일럿을 꿈꾸시는 고2 학생님, 질문 잘 받았습니다.
일단, 공부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다른 길을 모색하고 계신 점은 commendable합니다.
대학 진학은 비전과 열정이 중요하지만, 적절한 기준에 맞는 학교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초당대학교와 같은 항공운항학과에서 시작하더라도, 많은 가능성을 열어둘 수 있습니다.
해외 유학 후 동남아 항공사 취업도 이론적으로 가능한 접근입니다.
하지만 각 항공사의 채용 기준을 잘 파악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어 능력, 인턴 경험, 조종사 면허를 갖춰야 한다는 점을 염두에 두세요.
현재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며 성장을 꾸준히 이어가길 바랍니다.
여러 선택지 중에서 미리 고민하고 준비하는 것은 좋은 방향입니다.
부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노력하는 모습이 멋집니다.
앞으로의 여정에 응원하며 힘내시길 바랍니다!